-
AI의 힘을 빌려보자 ChatGPT 서비스 비교 가제트 AI 추천인 코드정보수집 2024. 1. 23. 10:00728x90
가제트 AI 글쓰기 가제트 AI 추천인 코드 : XFQ52N5
요즘 챗GPT를 사용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사람이 많다고한다.
나도 한번 대세에 편승해보고 싶어서 여러 Chat GPT 서비스를 사용해보았다.
결론은 생활감 듬뿍 묻어나오는 일상의 글을 쓰는 나에겐 이 서비스가 와닿지 않았다는 것.
정보전달이 주 목적이거나, 마케팅을 위한 글을 작성해야 한다면 꽤 도움이 될 것 같다.
1. 가제트 AI
가장 최근에 시도해본 Chat GPT이고, 사용해본 도구 중 유일하게 유료(코인사용) 서비스이다.
글쓰기 주제(제품 사용후기, 방문후기, 쿠팡 파트너스 홍보, 스마트스토어 홍보, 정보성)에 맞추어 유사문서 회피를 위한 원고 생성 기능을 제공하고, 새로운 도구를 계속해서 개발하는 것으로 보인다.
시도해본 여러 도구 중 가장 디테일하게 글 작성을 도와주는 것 같다.
매장명(지역+상호명+업종)이 있다면 블로그 제목부터 목차, 글쓰기까지 모두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방향으로 작성하도록 도와준다.
다만, 생성할 때마다 코인(4coin)이 필요하며 추천인 코드를 사용해서 코인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생성된 문서는 보관함에 저장해서 재확인할 수 있다.
가제트 AI 소문내기 2. 뤼튼
뤼튼의 다양한 글쓰기 툴 블로그에 한정해서 본다면 가제트 AI에 비해서 단순한 키워드만으로 1000자 내외의 내용을 작성하는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타 제품과의 차이점은 결과물을 생성하기 위해 참조된 원시 자료의 출처가 함께 제공된다는 점이 있다.
또, '툴' 메뉴에서 블로그 뿐만 아니라 자기소개서, 인스타 피드, 레포트, 마케팅도구(광고문구, 카피라이팅, 해시태그 추천) 등의 여러 용도에서 글을 생성한다.
심지어는 당근 물품 판매, 부동산 매물 소개, 책 초안까지도..
3. 노션 AI
노션(notion.so)에서 제공하는 AI 기능이다.
글쓰기 블록에서 스페이스를 입력하면 AI로 초안을 작성할 수 있다.
노션의 AI 글쓰기 사용해본 경험으로는 AI가 작성하는 글의 표현의 한계가 명확해 보인다.
가제트 AI나 뤼튼의 경우 한국회사가 개발한 한국형 Chat GPT여서 그런지 여러 표현이 두루 사용되는 모습을 보이지만 노션은 그 부분에서는 조금 아쉽다.
다만, 노션 페이지 내에 내가 이미 작성해놓은 내용이 있다면, 그 내용을 기반으로 노션이 새로운 글을 작성해준다.
블로그 글이 아니라 보도 자료라던지, 논문의 초록 같은 경우는 노션의 AI를 사용해서 초안 작성을 도움받을 수 있을 것 같다.
728x90